(사)한반도통일연구원 인천지부, 봉사단 발대식 성료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치

(사)한반도통일연구원 인천지부, 봉사단 발대식 성료

■ 자유민주주의 기반 평화 통일 캠페인 추진
■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봉사활동 전개 다짐


444.PNG 

                      사단법인 한반도통일연구원 인천지부(강창규 지회장봉사대 발대식      

             

사단법인 한반도통일연구원인천지부(강창규 지회장)는 지난 21일 지부 사무실에서 “(사)한반도통일연구원 인천지부 봉사단 발대식”을 가졌다고 전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강창규 지회장을 비롯하여, 부평구 각 동을 대표 120여명 봉사자와 새터민(새로운 터전에서 삶을 시작하는 사람) 10여명, 단수학 국힘 부평(을) 수석부위원장, 고지섭 국힘 인천시부위원장, 강문기 한반도통일연구원지부 부회장, 강연숙 구의원(국힘/비례대표, 한반도통일연구원인천지부 사무국장), 김숙희 구의원(삼산1동,갈산1.2동), 윤태웅 구의원(청천1.2,산곡1.2), 윤구영 구의원(삼산2동,부개2.3동) 등 내빈 20여명 포함 총1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봉사단은 한반도통일연구원 설립취지에 맞게 통일 의지와 열정을 어떻게 끌어 모을 것인가, 과학적인 통합정책을 어떻게 설계할 것인가, 험난한 통일과정을 슬기롭게 헤쳐 갈 전략을 어떻게 개발할 것인가를 연구하고 행동하는 연결 축이 되어, 부평구민에게 자유민주주의 평화적 통일을 알리는 캠페인을 계획하고 있다.


또한,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부평구가 직면한 문제를 해결하고, 회원들의 재능을 살려 소외된 계층에게 적극 봉사활동을 펼치며 회원 간 네트워크를 살려 재난대응에 발 빠르게 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강창규 지회장은 “우선 높은 열정으로 참여해준 봉사자회원과 새터민분들에게 감사를 표한다.며 “사명감과 자긍심을 갖고 봉사에 적극 임해주시길 바라” 며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만들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고 밝혔다.

 

222.PNG

 

 한반도통일연구원 인천지부 강창규 지회장이 봉사단 동회장 임명장 수여식          

 

한편, 발대식에 이어 제19대 국회의원을 역임하고 행정안전부 이북5도위원회 평안남도지사인 조명철 박사님의 “북한경제의 이론과 실제” 강연을 들으며, 동북아 평화 정착과 한반도의 미래를 고민하고 통일 미래를 위한 지식과 전략, 비전을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